|
Q.
|
[도심공항리무진] 현재 운행하고 있는 노선은 어떻게 되나요? |
|
A.
|
현재 5개 노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무진노선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100번 : 중랑·수락 ↔ 인천공항 6101번 : 창동·노원 ↔ 김포공항 6102번 : 강북·성북 ↔ 인천공항 6103번 : 도심공항 ↔ 인천공항 6104번 : 개포동 ↔ 인천공항
|
|
Q.
|
한국도심공항 내 여행서비스 업무종료 |
|
A.
|
|
|
Q.
|
[칼트로지스] 보안시설이 잘되어 있나요? |
|
A.
|
센서 내외부에 설치된 감시카메라(CCTV)와 입출입 통로에 장착된 열감지 및 자기센서를 통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고객 화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
|
Q.
|
[칼트로지스] 운송이 가능한가요? |
|
A.
|
부산항-부산물류센터, 평택항-평택물류센터 간 셔틀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운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Q.
|
[칼트로지스] 요청작업 이후 정산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
|
A.
|
모든 작업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시스템을 완비하여 작업완료 이후 건별 또는 월별로 정산이 가능합니다.
|
|
Q.
|
[칼트로지스] 견적 의뢰 시 시간 및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
|
A.
|
화물의 종류, 작업의 종류 및 난이도에 따라 견적 산출시간 및 비용에 많은 차이가 발생하므로 구체적인 상담은 해당 물류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견적 의뢰는 추가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
Q.
|
[칼트로지스] 중량화물, 위험물 등 특수화물도 처리하나요? |
|
A.
|
약 750평의 위험물 창고(제1류~제6류 취급 가능)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량물 및 장척화물 작업을 위한 특수 장비 및 운영인력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화물처리가 가능합니다.
|
|
Q.
|
[칼트로지스] TPL서비스란 무엇인가요? |
|
A.
|
TPL(Third Party Logistics)이란 파트너사의 Supply Chain 상 일련의 물류 프로세스에 대한 진단, 관리, 개선을 통해 물류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물류 아웃소싱이 운송 ․ 보관 등 화주가 요청하는 범위 내의 부분적인 물류기능을 대행하는 것을 지칭한다면, TPL은 화주기업과 물류기업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기반으로 Supply Chain 전체에 물류전략을 활용한 통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 차이가 있습니다.
|
|
Q.
|
[칼트로지스] 포워딩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
|
A.
|
CALT로지스부산 서울사무소에서 포워딩 경험이 풍부한 인력과 제휴업체 직원들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문의하여 주신다면, 담당자가 성심을 다하여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서울사무소 TEL : 070-7725-3181
|
|
Q.
|
[칼트로지스] 칼트로지스의 사업 영역 및 주요 취급화물은 무엇인가요? |
|
A.
|
한국도심공항㈜는 한국무역협회의 자회사로서 수출입기업의 무역진흥을 위한 물류서비스를 인천공항, 부산신항, 평택항에 5개의 대형 물류센터를 직접 운영하며 제공하고 있습니다. 칼트로지스는 물류센터에 기반한 수출입화물의 보관, 작업, 재고관리 등의 3PL사업과 컨테이너 적재와 해체, 분류, 입출고 등의 CFS 물류 등 항만물류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Q.
|
도심공항에서 수속을 하면 공항에 언제까지 도착해야 하나요? |
|
A.
|
적어도 출국 1시간 전에는 도착하셔야 문제없이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
|
Q.
|
[도심공항리무진] 어린이 및 무임승차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
|
A.
|
어린이요금은 만 6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적용됩니다.(*무임 시 좌석점유불가) 무임은 여객 1명이 동반한 만 5세이하의 소아 1명에게 적용됩니다. 단, 소아의 좌석배정을 원하시는 경우나 여객 1명이 2명이상의 소아를 동반할 경우 어린이요금이 적용됩니다.
|
|
Q.
|
[도심공항리무진] 구매한 리무진 티켓 환불이 가능한가요? |
|
A.
|
가능합니다. 환불은 티켓을 구매한 지점에서 가능하며, 리무진티켓과 신용카드 결제하였을 경우 결제하신 카드 및 영수증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
Q.
|
[도심공항리무진] 리무진 티켓은 현금으로만 구입이 가능한가요? |
|
A.
|
리무진티켓은 현금 외 신용카드로도 구입이 가능하며, 탑승시 교통카드로도 결제 할 수 있습니다.
|
|
Q.
|
[도심공항리무진] 리무진 이용한 것에 대해 현금영수증을 신청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A.
|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리무진티켓의 일련번호를 입력하여 자진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Q.
|
[도심공항리무진] 리무진에서 물건을 잃어버렸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A.
|
당사 유실물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02-551-0757
|
|
Q.
|
[도심공항리무진] 리무진은 좌석배정이 가능한가요? |
|
A.
|
도심공항 리무진은 선착순 배정으로 좌석 배정을 따로 받으실 수는 없습니다.
|
|
Q.
|
[도심공항리무진] 리무진 티켓은 어디서 구입하나요? |
|
A.
|
리무진 이용 시 대부분 차내 교통카드 단말기로 결제 후 탑승 가능합니다. 코엑스 도심공항이나 인천공항 등 교통카드 결제가 불가할 경우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인천공항 - (T1) 1층 무인발매기 및 매표소 (T2) 지하 1층 교통센터 무인발매기 및 매표소 * 김포공항 - 국내선 청사 매표소 * 수락터미널 - 1층 무인발매기 * 코엑스도심공항 - 홈페이지 온라인 사전예매 및 2층 무인발매기
|
|
Q.
|
[리무진]어린이 및 무임승차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
|
A.
|
어린이요금은 만 6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적용됩니다. 무임은 여객 1명이 동반한 만 5세이하의 소아 1명에게 적용됩니다. 단, 소아의 좌석배정을 원하시는 경우나 여객 1명이 2명이상의 소아를 동반할 경우 어린이요금이 적용됩니다.
|
|
Q.
|
도심공항에서 세관 신고는 할 수 없나요? |
|
A.
|
세관업무가 간소화됨에 따라 2006년 8월부터 도심공항 이용자 중 세관에 신고할 기탁화물이 있으신 경우에는 인천공항에서 처리 가능하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