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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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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장 총칙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도심공항(주)(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한국도심공항 홈페이지(www.calt.co.kr, www.calttravel.co.kr, www.caltlogis.co.kr)(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란 재화나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의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인터넷상의 영업 공간을 만들고, 그 영업 공간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2. "홈페이지"란 회사가 재화나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의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인터넷상의 영업공간을 말합니다.

   3.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마친 이용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결제"란 이용자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수단으로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환불"이란 이용자가 결제한 내역에 대해 취소 요청을 하는 경우 결제한 금액을 이용자에게 돌려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여객운송 사업자의 운송약관, 관계 법령 및 홈페이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그 시행일자로부터 14일 전에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 내용의 변경에 대해서는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③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이 적용됩니다.

④ 이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2 장 서비스의 제공 -

제4조 (회원가입 및 이용 계약의 체결)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동의, 이용신청,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체결됩니다.

② 이용자가 리무진 예매, 서비스 상담, 이력관리 등 기타 추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하여는 본인인증 등의 절차를 통하여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아니한 경우

  4.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5. 공공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성명, 아이디, 생년월일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제2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탈퇴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 탈회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리무진버스 예매 후 탑승이 이루어지지 않은 승차권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에는 해당 승차권의 예매를 취소한 후 회원 탈회가 가능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하거나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탈회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항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또는 기타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이 있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단)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이용자가 회사의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 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제1항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가 제한 또는 중단된 경우 회사는 제한 또는 중단의 사유가 해소된 이후 서비스의 제한 또는 중단 사유를 이용자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서비스의 제한 또는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또는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 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기타 방송통신 심의 위원회의 시정을 요구 받는 행위

- 제 4 장 서비스 이용 -

제12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이용자에게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책임)

① 이용자는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의해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도박•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 1항을 어기고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관계 기관에 의한 사법조치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삭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기재하거나 인터넷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사이트 내 게재 이외의 영리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결제 수단)

승차권 예매와 관련하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결제수단은 신용카드와 기타 회사가 추가로 정의하는 결제수단입니다.

제19조 (결제 내용)

①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예매 시 예매수수료는 없습니다. 

②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예매 시 신용카드 결제는 인터넷 예매 시점에 이루어집니다.

제20조 (취소, 환불)

① 예매한 승차권의 취소는 여객운송사업자가 정한 운송약관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② 예매 또는 취소의 마감 시간 기준은 홈페이지 이용 안내에 명시된 바에 따릅니다.

③ 전 항의 예매 또는 취소의 마감 시간은 여객운송사업자 운송회사, 터미널 등 관련 기관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기타 본 약관 및 이용 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환불 또는 취소에 대한 사항 및 수수료의 적용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 따릅니다.

제21조 (수수료의 처리)

① 예매 취소 시에는 취소 시점에 따라서 기존에 승인된 내역을 전체 또는 부분 취소합니다.

② 환불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 일은 예매 취소 시점과 해당 신용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제 5 장 기타 -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3조 (면책조항)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3.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4. 이용자가 발송한 메일의 내용

제24조 (준거법 및 관할 법원)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와 회사 사이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그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으로 하며, 관할법원은 소 제기 당시 이용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19년 1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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